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JTBC 프로그램과 관련한 홍보/보도자료입니다

'JTBC 서울 마라톤’공식 론칭! ‘달리자 나답게’

ADMIN 채***** 2018-07-18 PM 3:02:17 조회 1559

'JTBC 서울 마라톤’공식 론칭! ‘달리자 나답게’

-‘중앙 서울 마라톤’, ‘JTBC 서울 마라톤’으로 새 출발!

-‘JTBC 서울 마라톤’ 11월 개막! 7월 ‘얼리버드’신청 모집

대회 일정: 11월 4일(일)   

 

국내 유력 마라톤 대회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중앙 서울 마라톤’이 ‘JTBC 서울 마라톤’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오늘(25일) ‘JTBC 서울 마라톤’이 공식 출범을 알렸다. ‘JTBC 서울 마라톤’은 ‘중앙 서울 마라톤’의 새로운 이름이다. 

 

‘JTBC 서울 마라톤’사무국은 ‘달리자, 나답게’를 공식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공개했다. 

 

‘달리자, 나답게’라는 슬로건에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표방한 JTBC의 채널 관점이 반영됐다. 주최 측이 일방적으로 목적을 강조하기보다 참가자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JTBC 서울 마라톤’을 찾는 이들이 개성을 드러내고 서로를 이해하며 활기차게 뛰어놀 수 있는 장을 만들어보겠다는 뜻이다.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고, 자신만의 의미와 신념을 놀이처럼 표현하는 사회적 트렌드까지 감안해 슬로건을 만들었다. 대회 전반에 트렌디한 느낌을 반영해 젊은 층의 참여까지 적극적으로 끌어내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로고는 서울의 영어 스펠링 첫 글자 'S', 그리고 참가자 개인의 스토리를 의미하는 'S'를 담아 형상화했다. 여기에 JTBC만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입혀 앞서 설명한 ‘JTBC 서울 마라톤’의 지향점을 표현했다. 

 

‘JTBC 서울 마라톤’은 국내외 마라토너들과 일반인 참가자들까지 포용한다. 대회 영향력과 권위 측면에서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대회다. 42.195km 풀코스 엘리트, 마스터즈 부문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0km 코스, 그리고 휠체어 부문을 운영한다. 또한 대회 전후로 선수들뿐만 아니라 참관하는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마라톤 대회’그 이상의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11월 4일(일) 개최되는 ‘JTBC 서울 마라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7월 5일(목)부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0명의 ‘얼리버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얼리버드’를 신청한 참가자는 등록비 할인은 물론, 각종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JTBC 서울 마라톤’ 사무국은 “기존의 ‘중앙 서울 마라톤’이 확보한 대회 인지도와 영향력을 기반으로 리뉴얼 작업을 하고 있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내실을 더 튼튼히 다져 폭넓은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국내외에서 최고라고 인정받는 대회를 만들어가겠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차후 대회 공지 및 이벤트는 'JTBC 서울 마라톤' 공식 SNS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jtbc_seoul_marath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단 영역